2011년 2월 10일 목요일

Siggraph Asia 2010

지난 2010년 12월 15~18일동안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Siggraph Asia가 개최되었습니다.
컴퓨터 그래픽스와 인터랙티브 기술 등 다양한 내용들이 전시되고, 연구 내용이 공유되는
큰 자리입니다.

서울대학교 디자인학부에서는 대학 초청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16~18일, 3일동안 전시를 했습니다.
윤주현 교수님을 중심으로 시각디자인 학부 학생들과 석.박사 20여명으로 이루어진 서울대 팀은 media art, smart agent application, user experience research, user interface design, game&entertainment, information visualization의 세부 카테고리로 작품을 선정하고 전시했습니다.

이렇게 국제 전시에서 부스를 꾸미고, 전시를 준비하는 경험이 많지 않아서 모두들 고생했지만 전시가 시작되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즐겁고 뜻깊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.

아시아의 대학들의 학생들이나 업체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는 좋은 자리이기도 합니다~

이번 행사를 통해 몇몇 학부생은 싱가폴의 디자인 업체들을 둘러볼 수 있는 좋은 기회도 얻었다고 합니다.

시그라프 아시아는 1년마다 열리고 올 해는 홍콩에서, 내년에는 다시 한국에서 개최될 것이라고 하네요. 차후 이런 기회가 있다면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서 좋은 경험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~





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